아빠들의 육아 및 가사 참여 확대로 저출산 문제 인식 제고

제주시에서는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과 남성의 육아 및 가사참여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출산장려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지회장 서석주)와 함께 '육아참여 및 가사참여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대상은 아빠가 육아나 가사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담은 1분 내외의 동영상 콘텐츠로 촬영영상,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11월 29일까지 인구보건복지협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일 현재 미취학 자녀를 둔 제주도민 가족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제출된 콘텐츠는 내부심사 및 전문가 심사 등 2회의 심사를 거쳐 10개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입상작에 대한 시상은 1등(1작품) 상장 및 상품권 30만원, 2등(1작품) 상장 및 상품권 20만원, 3등(2작품) 상장 및 상품권 각 10만원, 입선(6작품) : 상장 및 각 5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1차 심사 결과는 12월 4일 발표하며, 2차 심사 결과는 12월 7일 아빠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에서 발표해 입상자에 대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제주시에서는 출장장려를 위한 출산장려금, 둘째 이후 자녀 양육수당, 아동수당, 출산장려인식개선 사업 등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