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제주도교육청, '제주 SW주니어 해커톤대회' 실시지난 9~10일, 'SW가 바꾸는 세상!' 주제로 진행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9~10일 1박 2일 동안 그라벨호텔에서 '제5회 제주 소프트웨어교육 한마당, 제주 SW주니어 해커톤대회'를 '소프트웨어(SW)가 바꾸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교육정보화연구회(회장 부용호)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고, 카카오가 후원했다.

이 대회는 초등학교 33팀(99명), 중학교 16팀(48명)이 예선 대회에 참가하는 등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가했으며, 그 중 초등학교 20팀, 중학교 10팀을 선발해 본선 대회를 치뤘다.

참가 학생들은 당일 선정된 주제에 대해 아이디어를 발상하고 구현해 발표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유연한 사고력과 팀 작업을 통해 협동심을 키우는 자리가 됐다.

또한, 1박 2일간 대회를 통해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타학교 학생들과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고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탐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