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서귀포시, 주방정리수납 컨설팅 추진영업주의 위생의식 향상 및 식중독 사전 예방 기여

서귀포시는 음식점의 주방문화 개선을 위해 정리수납 컨설팅을 추진해 영업주의 위생의식 향상 및 식중독 사전 예방에 기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청업소를 모집 후 정리수납전문가를 업소에 파견해 영업자와 함께 사전 위생상태와 문제점을 진단 후 주방의 냉장.냉동시설과 영업장 등을 정리수납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는 정리수납 컨설팅의 완성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 5월 정리수납전문가(2급) 양성과정을 개설, 6명의 전문가를 배출해 추진했다.

참여업소에는 정리수납에 필요한 위생물품을 용도에 맞게 직접 제공해 정리정돈과 청결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영업주 코칭이 병행되고 조리기구 세척과 소독 등 위생적 관리방법 노하우 전수를 통해 영업자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는 올해 음식점 45개소에 대해 실시했으며, 참여업소를 대상으로 만족도 실시 결과 매우만족 93%, 만족 7%로 높은 호응도를 얻었으며, 주방의 위생상태 개선과 일하기 쾌적한 환경으로 변화 등을 만족 이유로 꼽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음식점의 실질적인 주방문화 개선과 위생관리에 대한 음식점 영업자 인식 개선을 위해 정리수납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