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시, 지방세 체납액 마무리 정리기간 운영2019년 지방세 징수 목표율 97.5% 설정

제주시는 11~12월 2개월간 '2019년 지방세 체납액 마무리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전 행정력을 집중해 지방세 징수율 97.5% 목표로 강력하게 징수한다고 8일 밝혔다.

제주시 2019. 10월말 현재 지방세 체납액은 236억원에 달하고 있다.

상습적인 고액.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압류 및 공매처분을 적극 실시하고 금융 재산 압류, 신용카드 매출채권 압류, 직장인 급여 압류, 신용 정보 등록,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한 체납처분 및 행정제재를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현장방문 실태조사를 병행해 집중관리하고 지방세 3회 이상.30만원 이상 체납자에 대해서 인허가 부서에 관허사업 제한할 계획이다.

500만원 이상 체납자는 한국신용정보원에 체납정보를 제공, 고액 체납자 명단공개 등 행정제재를 강화해 보다 엄격하게 불이익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체납액 납부방법으로는 위택스(인터넷, 모바일)를 이용해 전자납부 할 수 있으며, 금융기관 방문 납부, 가상계좌 이체, ARS 1899-0341 전화납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성실하게 납부하는 시민과의 형평성 차원에서 체납액은 반드시 징수하고,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 납부를 적극 유도해 공감 세정 행정 방향으로 징수활동을 전개키로 했으며 체납액 정리기간에 자진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