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제2공항 설립 저지"...민중당 제주도당 창당 선포"남부탐색구조부대 창설 저지 총력 투쟁"

민중당 제주도당 창당준비위원회는 15일 오전 11시 30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당의 창당을 선포했다.

민중당 제주도당은 이날 창당을 선포하며 제2공항 설립 강행과 남부탐색구조부대 창설을 저지하겠다고 결의했다.

이날 민중당 제주도당은 "민중당 창당 2주년에 즈음해 민중당 제주도당이 도민들의 지지와 격려 속에 당원들의 힘을 모아 창당의 첫 걸음을 시작함을 선포한다"면서 "민중당 제주도당은 4.3항쟁을 계승하는 민중 투쟁의 역사를 계승하는 정당이며, 촛불혁명 정신으로 민중의 단결을 실현해 진보 집권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주도당은 제주민중의 삶을 파괴하는 모든 것에 맞서 나갈 것"이라며 "제주도민의 공동체적 삶을 파괴하고 자본의 이익에 눈이 멀어 파헤쳐지는 삶의 터전을 제주도민과 함께 지켜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강은주 제주도당 위원장은 "2019-2023년 국방중기계획 사업설명서에 의하면 남부탐색구조부대의 창설은 제2공항 건설과 동시에 이뤄진다는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면서며, "제2공항에 공군기지를 건설하겠다는 것이 분명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민중당 제주도당은 제2공항 설립강행과 남부탐색구조부대 창설을 막아내는데 총력을 기울여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제주지역의 중요 부문인 농업문제 해결에도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소멸해가는 농촌사회와 지역 소멸을 방지하도록 우선 농민수당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민수당은 농업,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고 증진하는 농민에게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상하는 제도"라면서 "민중당은 농민수당을 제주에서 현실화해 농업, 농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농민 중심의 농업정책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민중당은 "제주지역의 노동현안투쟁을 적극적으로 벌여 나갈 것"이라며 "비정규직을 비롯한 각종 불안정 노동자들과 함께 당의 새로운 계급기반을 확대하고 노동 중심 정당으로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민중당 제주도당은 오늘(15일)을 시작으로 제주도민이 새로운 시대의 주인으로 나서며 역사의 희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6
전체보기
  • 청년들의 울부짖음 2019-10-18 10:37:06

    댁들이 그토록 추앙하는 문제인대통령도 건설로 경기를부양하라 않하더냐?
    정부정책에 역행하며 반기를들고,
    스스로 반골의자식들이라고 자부심을갖고 ,정녕 정부에 대항하려한다면
    이것이야말로 반역행위이며 국민의지탄과 처벌을 면치못할것이다.
    또한 양질의일자리를 찾는 우리청년들은 당신들의 작금의행태를 두눈부릅뜨고
    지켜볼것이며 반드시 기억할것이다.   삭제

      답글 입력
    • 병신들의행진 2019-10-18 09:57:30

      너히들이 생각해도 병신같지않니 ? .......ㅋㅋㅋㅋㅋ   삭제

        답글 입력
      • 딜레마에빠진자들의아우성 2019-10-18 09:53:12

        대다수의 제2공항건설을 열망하는 제주도민의 민의를 무시하고, 어떻게던 공항건설을 무산시켜 보려는 몰지각한자들의 발상은 참으로 기괴하기 짝이없고 그 끝은 어디일까 가늠조차어렵다
        공항건설로 오폐수에의한 청정제주의 오염을 마지막 구실로 삼았던 그들의맹랑한 이유는 ,제주의 주된오염원인이 허가청의 오만방자한인식과 부실한대책에서 비롯된 소돼지 가축축사에서 방출되는 분뇨에서 오는것이 자명한데도,그에비해 단1%에도 미칠수없는 건설에따른 오폐수문제를 거론하며 죽은개도웃을얘기를꺼내며 눈치를살폈다 이제 공론화다음에는 또어떤이유로 반대를할까?정말한심하다   삭제

          답글 입력
        • 희룡짱 2019-10-16 01:44:41

          응원합니다.
          제주2공항 빠른 고시 착공 부탁드립니다   삭제

            답글 입력
          • 김.. 2019-10-15 17:48:57

            제주 신공항은 찬성하지만 성산은 아니다. 1. 대부분 도민들이 살고 있는 제주시, 서귀포시에서 접근성이 너무 떨어진다.2. 평가 점수 조작으로 성산이 선정되었다. 원래 점수가 더 높았던 대정이 말도 안되는 이유로 탈락되었다.3. 성산이 다른 입지 안 보다 비용도 많이 들고 환경파괴도 심하다.   삭제

              답글 입력
            • 성산읍민 2019-10-15 17:47:15

              민중의 뜻이 무엇인지도 모르면서 민중당을 자처하고 있네요.
              제주민중의 뜻은 이미 공항결정할 때, 원지사를 선택할 때, 이미 결정된 것이다.
              지금에 와서 이렇게 재를 뿌릴려는 의도가 무엇이드냐?   삭제

                답글 입력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