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서귀포시,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산업안전보건교육2019년 교육관리 시스템 구축 시범 운영, 2020년 본격 추진

서귀포시는 근로자의 재해 예방 의식 확산 및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10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시 산하 공무직 및 안전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근로자가 작업장에서 지켜야할 표준작업 안전수칙 등 일반안전교육에서부터 화학물질의 유해성,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 등 업무유형별 안전교육까지 근로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운영해 근로자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그 역할을 해나가게 된다.

이와 함께, 10월 14일에는 근로자 안전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작업전 안전교육 시 근로자 준수 안전수칙 등 산업안전보건법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교육 시행에 어려움이 있는 읍면동으로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해 운영하는 '맞춤형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해 현장근로자의 산업안전 및 보건의식을 제고시키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금년도 시범운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시스템 기반을 마련하고, 내년도부터 본격적으로 근로자 개인별 의무교육 이수시간 관리 및 고위험군 사업장에 대한 집중 교육 운영으로 근로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알암수과 특성화고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