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협의체위원 위촉오는 11일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 2층에서

제주시(시장 고희범)에서는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성공적인 추진과 공공과 민간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제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 협의체'를 구성하고 오는 11일 시청 본관회의실 2층에서 위촉식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 협의체 위원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에 관한 분야의 학계전문가, 관련 시설 및 단체의 장(실무팀장), 관계 공무원, 기타 지역사회통합 돌봄 사업에 관련 있는 자로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기간은 2년이다.

협의체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의 목적.목표.계획의 방향에 관한 사항, 서비스 제공 및 연계에 관한 사항, 연도별 실행계획에 관한 사항, 돌봄 대상자 선정 및 종료에 관한 사항 등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전반에 대해 심의 및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돌봄이 필요한 장애인들이 시설이 아닌 살던 곳에서 가족, 이웃, 지역사회와 함께 개인이 가치를 존중받으면서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통합돌봄 민.관 협의체와 협력으로 사람 중심의 제주에 맞는 지속 가능한 장애인 모델 개발을 하겠다"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알암수과 특성화고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