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제주칼호텔에서 자매결연 30주년 기념식 개최

제주도와 발리주정부 간 우호협력강화를 위해자매결연 30주년을 기념식이 10일 제주칼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제주와 발리간의 자매결연 30주년이 되는 해로 기념식을 위해 발리주정부에서는 아낙 아궁 코망(Anak Agung Komang) 문화국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발리예술무용단원 14명이 제주를 방문한 가운데, 제주도에서는 도민 및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제주와 발리 간 문화예술분야 우호협력 강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제주도립무용단과 발리예술무용단의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협약서에는 지역 간 문화예술분야 협력을 강화할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내용을 비롯해 양 지역 대표 문화축제에 공연단 파견 및 참석을 정례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아트콜라보’로 유명한‘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상생콜라보 강의가 이루어지는데 이를 계기로 제주와 발리 청년예술가들을 선발해 지역상품과의 협력모델을 창출하는 아트콜라보 파일럿 프로젝트도 향후 추진된다.

한편 2019 탐라문화제에도 참가하는 발리예술무용단은 11일 동문로터리 야외무대에서 공연을 할 예정으로 도민들에게 발리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조상범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제주와 발리 자매결연 30주년을 계기로 문화예술분야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한층 강화하고 양 지역간에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