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20일 순천효산고, 청암고, 벌교상고 등서 개최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가 교육부 주최,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9월 18~20일 순천효산고, 청암고, 벌교상고 등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 육성해 상업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성을 계발하는데 있다.

전국적으로 3000여명이 참석하는 이 대회는 회계실무 등 경진종목이 10종목과 동아리콘테스트 등 경연종목이 3종목이 치러진다.

제주도선수단은 경진종목 9종목과 경연종목 1종목에 58명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이파이브! KB굿잡 홍보관 및 취업박람회도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제주도선수단은 제주여상 학생 52명, 제주중앙고 학생 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5월 23일 제주여상에서 '제9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열어 전국대회참가선수단을 선발한 바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제주도선수단은 2018년 제8회 대회에서는 제주도선수단이 동메달 6개 등을 수상한 바 있는데, 이번 대회에서도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경희 부교육감은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