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라도서관 일원서 ‘2019 작은도서관 책잔치’ 개최

독서의 계절, 9월 끝자락에 작은도서관 책잔치 한마당이 펼쳐진다.

(사)제주도작은도서관협회(이사장 장동훈)와 한라도서관(관장 류도열)은 오는 28일(토) 한라도서관 일원에서‘친구해요! 작은도서관’이라는 주제로 ‘2019 작은도서관 책잔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공연마당, 과학수다 콘서트, 독서관련 전시 및 체험 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우선 공연마당에서는 도내 작은도서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제주다온통기타동아리와 퐁낭기타동아리의 음악공연과 제주마술아카데미의 ‘매직북! 매직쇼!’마술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과학수다 콘서트에서는 ‘우주날씨를 말씀드리겠습니다’‘우주날씨 이야기’ 등의 저서를 펴낸 황정아 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강의 주제는 ‘우주인의 삶을 살고 있는 인간, 우주 날씨와 인공위성’으로, 우주에서 오는 우주방사선과 우주날씨, 인류의 우주탐사 등 신비한 우주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한편 도내 28개 작은도서관에서는 환경을 살리는 머그컵 만들기, 내가 만든 롤링페이퍼, 제주어 티셔츠 만들기, 나만의 작은 숲은 만들어요, 반디의 행복한 선물, 제주이야기-도대불을 아세요?, 동백꽃이 피었습니다, 나의 꿈을 심어요, 가방 속 책 한 권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아울러 한라독서회, 실버독서회 등 독서관련 단체에서도 풍성한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