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취업박람회 개최…현장면접, 채용설명회, 전문가 상담 등 프로그램 다채

지난 5일 제주여상은 교내 취업박람회를 열어 졸업생과 재학생들에게 취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학교 자체에서 직접 취업박람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과 진로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5일 교내 취업박람회를 교내에서 열고, 졸업을 앞둔 3학년 학생과 1, 2학년 학생 희망자를 대상으로 특강, 현장면접, 채용설명회, 전문가상담 등 취업진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이날 취업박람회는 학교 나래홀에서는 세무사원의 진로비전과, 군부사관의 진로전략이라는 주제로 두 번의 특별 강연이 열렸다.

나래홀 특강에 참여한 200여명의 학생들은 강연 내용에 덧붙여 궁금한 사례 등을 질의하며 예정된 시간을 넘기면서 진지하게 참여했다. 또한 꿈을 JOB는 카페 등 교내 다양한 공간에서 NH농협은행의 채용설명회, 육군, 해군, 해병대 군부사관 전문가 개별 상담 등이 이루어졌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양성언세무사 사무소를 비롯한 호텔 엘리앙스 등 업체별로 진행된 현장면접에 참여하기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하고 긴장된 가운데 면접절차를 마쳤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 3년 동안 준비하고 쌓아온 취업역량과 자신의 업무소양에 대한 능력을 나타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구체적인 진로비전 설정과 취업전략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내 취업박람회는 자체적으로 학교에서 마련 진행되고 있으며, 해년마다 다수의 학생들이 취업이 이뤄지는 등 졸업생은 물론 재학생들에게 취업과 진로를 위해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