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 "제2공항 도민이 결정할 수 있도록 해야"

제2공항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도민 공론화를 촉구는 청원운동이 본격화된다.

제2공항 강행 저지 비상도민회의는 제주 제2공항 도민공론화를 요구하는 청원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제2공항비상도민회의는 오는 9월 초순까지 1만명을 목표로 청원 서명을 받아 제주도의회에 제출할 계획으로 거리서명은 물론 온라인으로도 서명을 진행하고 있다.

제2공항비상도민회의는 청원을 통해 "촛불정부라면서 주요 정책 과정에서 주권자인 제주도민들의 의사결정을 외면할 수는 없으며 도지사가 도민들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결정 과정에 대한 도민들의 참여를 반대하는 것은 어떤 명분을 내세우더라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면서 도민공론화를 거부하고 있는 국토부와 원희룡 도정을 비판했다.

비상도민회의는 또 "지금과 같이 제2공항 정책을 총괄하는 국토부와 제주도민들의 뜻을 모아내야 할 도지사가 끝내 제주도민들이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회피한다면 도민의 대의기관인 도의회가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제주도의회 차원에서 제2공항에 대한 정책 결정 문제에 대한 공론화를 통해서 도민적 갈등을 해소하고 제2공항에 대해 민의를 반영한 정책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