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내가 제주 자연왕"…어린이 유투브 크리에이터도내 초등학생 22명 대상, 제주 알리는 방법 홍보 기획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고길림)는 도내 초등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세계자연유산 어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제주 왕!'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및 유산지구에서 진행했다.

세계자연유산 어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은 학생들에게 제주자연환경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직접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제주를 알리는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체 1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세계자연유산 현장체험, 생태놀이, 오름 모형 만들기, 시나리오 작성법 교육 등이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콘텐츠 발굴 작업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생태적 감수성을 갖는 기회를 제공했다.

유튜브 방송 콘텐츠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교육자료 구축 및 홍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콘텐츠(내용, 줄거리)는 곶자왈왕, 동굴왕, 오름왕, 제주왕 등으로 주제를 나눠 제작되며, 각 주제별로 콘텐츠를 유튜브에 올려 연말에 조회수가 많은 콘텐츠를 '제주 왕'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유튜브 동영상 제작 후 학부모의 동의를 얻은 작품은 세계자연유산센터 유튜브와 제주생태교육연구소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향후 지속적으로 공식채널운영을 통해 참가학생들의 콘텐츠를 제작해 제주를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