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선흘2리 리장 "불법 자행한 반대위 행동 개탄"지난 22일 반대위 성명서 관련 입장문 발표…"불법, 탈법적인 행보는 멈춰야 할 것"

제주시 조천읍 선흘2리 마을이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둘러싸고 갈등의 골이 점점 깊어지고 있다.

지난 22일 선흘 2리 대명제주동물테파크 반대대책위원회(이하 반대위)가 발표한 성명과 관련 선흘 2리 이장이 반박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23일 발표한 입장문에 따르면 선흘 2리 이장은 "최근까지 끊임없이 불법 탈법을 자행하여 마을의 근간을 흔드는 반대대책위원회의 행동에 개탄스럽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 이장은 반대위가 발표한 성명서에는 "1반, 3반 반장이 포함되어 있다고 발표하였으나, 확인 결과 1반, 3반 반장님의 의사와 상관없이 비밀리에 반장을 내세워 마치 대표성 있는 반장인듯 성명서를 보도했다"며 "이는 불법행위로 언론을 조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선흘 2리 리사무소 앞에서 개인을 모독하는 불법 현수막을 들고 사진을 찍고 다니는 등 불법적인 행동은 자제해 달라"며 " 수년간 마을을 위해 일한 역대 이장님들을 모독하는 반사회적 행동에 대해 매우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정 이장은 "더 이상 어떠한 불법, 탈법적인 행보는 멈춰야 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마을이 발전할 수 있도록 선흘2리의 발전과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선흘2리 주민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간곡히 부탁했다.

한편 반대위는 지난 22일 "마을총회로 결정된 주민들의 의사와 반대로 대명과 굴욕적인 협약서를 체결하고도 진정한 사과 한마디 없이 오히려 주민을 고소하는 이장의 행태를 지적하며 당장 이장에서 물러날 것"을 촉구했다.

현재 마을 리사무소는 비밀리에 협약서를 체결한 지난달 26일 이후부터 주민들의 일상적인 민원처리나 마을의 행정은 사실상 마비상태"라고 주장하고 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8
전체보기
  • 민셔니 2019-08-25 13:05:11

    무엇을위한 찬성,반대인지?
    현,전직이장 vs 반대위 인듯한데

    왜? 전현직 이장들은 유치를 추진하고?
    세월호,공항에서 피켓들던 분들은 어떻게 마을주민이 되어서까지 왜? 반대를 하는지...

    테마파크는 생기거나 말거나
    저 파헤쳐진 땅이나 누가 어떻게 원상복귀하기를
    바라요   삭제

      답글 입력
    • 역대이장 2019-08-24 23:15:04

      역대이장이 몇년간 마을을 위해 일했는지, 마을을 이용해 지들 좋은 일만 했는지 꼭 밝혀주겠어.
      주민을 모독하고 남의 동네일에 참견하는 반사회적 행동 그만하지?
      정이장! 불법탈법으로 마을의 근간을 흔드는 행동 그만하고 리사무소 문이나 열어. 사무장은 마음대로 불법해고 하고 리사무소는 잠궈놓고 열지도 않고, 당신은 이것만 가지고도 짤리고도 남을 죄목이야.   삭제

        답글 입력
      • 행약전문가 2019-08-24 23:09:10

        마을의 향약에 제15조에 마을의 재산취득 할 때는 총회열어야 된다고 되어 있어요. 7억 마을발전기금 받겠다고 협약서 체결하면서 총회도 안 열고 개발위도 안 열고 숨어서 싸인한 사람이 당신입니다. 향약 위반! 법 위반은 당신이죠!!   삭제

          답글 입력
        • 정이장 관상 2019-08-24 23:08:22

          완전 빈상인 인간이ㅡ돈에 아무리 욕심을 내봤자
          절대 부자 못된다. 태생이 빈상인 그대...그냥 돌뎅이나 만지면서 땀흘려 일하면 밥 세끼는 그나마 먹고 살 팔자다. 돌도 제대루 쌓지도 못하던데 이장 짤리면 그나마 밥벌이 우   삭제

            답글 입력
          • GR옆구리차기 2019-08-24 22:36:32

            1반주민인데요.1반주민들이 스무명넘게 사인해가서 반상회열어달라고 요청했는데 1반반장님이 거절하셨죠.
            그래서 반주민들이 모여서 반상회를 열고 주민말을 무시하는 반장,개발위원 필요없다고 공식적으로 해임하고 새로 뽑았어요. 이게 무슨 문제인가요?
            도대체 봉사직인 마을이장 반장들이 무슨 벼슬이라고 주민의견 무시하고 저들 마음대로 찬성서명? 선흘2리 이장! 마을의 근간을 흔드는건 당신이야. 알겠어?
            입장문? 리사무소 문 걸어잠그고 어디서 이 입장문을 썼어?당신이 직접 쓰기나했어?   삭제

              답글 입력
            • 정이징 2019-08-24 22:32:51

              화요일에 임총 열어서 널 꼭 해임시키겠다. 이런자도 이장이라고... 대명의 꼭두각시다. 얼마나 해먹었는지 내 꼭 밝혀서 콩밥 먹여줄거다.   삭제

                답글 입력
              • 이장이 뭔데 2019-08-24 22:32:41

                말이 이장이지. 마을 팔아먹은 거지. 선흘 2리가 이장 개인 땅도 아닌데 혼자서 도장찍어서 이 사태를 만든거지. 그러고도 할말이 있냐. 염치도 없지   삭제

                  답글 입력
                • 이장이?? 2019-08-24 22:27:33

                  협약서에 주민 몰래 도장을 찍고는 누구보고. 탈법이라고 ??
                  인간은 아니어도 괴물은 되지말자는 영화대사가 생각나네요   삭제

                    답글 입력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