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고유정 재판' 방청권 공개추첨식으로 진행9월 2일 오전 10시 20분 제주지방법원 4층 대회의실서

'제주 전남편 살해' 피고인 고유정(36)의 2차 공판 방청이 공개추첨으로 9월 2일 진행된다.

추첨대상 방청권은 좌석 28석 및 입석 15석 등 총 43석이다.

응모절차는 공판기일 당 1인 1개 좌석에 한해 응모가 가낭하다.

타인을 대리한 응모는 불가하며 기타 부정한 방법(이 중신청, 응모시간 경과 후 응모 등)으로 응모를 실시할 경우 방청이 불가하다.

법원은 응모율이 저조할 경우 추첨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응모 절차에 참여한 전원에게 방청권을 배부하며, 잔여좌석에 대해서는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배부할 계획이다.

응모는 9월 2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제주지방법원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응모는 당일 추첨 장소 입구에 응모권을 비치해 응모자가 이름 및 전화번호 등을 기재 후 '응모함 투입용 응모권'을 추첨함에 투입하고 '신청인 보관용 응모권'은 본인이 소지해야 한다.

응모시 구비서류로는 방청권 응모 및 교뷰, 법정 방청 시에는 반드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같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당첨자 발표는 추첨 즉시 현장에서 구두로 발표하며, 당첨자를 대상으로 방청권을 배부한다.

당첨자의 방청권에는 좌석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므로, 지정된 좌석에만 앉을 수 있고 좌석 먼저 추첨 후 입석을 추첨하게 된다.

교부받은 방청권은 타인에게 양도.대여할 수 없고, 방청 종료시까지 소지해야 한다.

또한, 법정 안에서는 녹음.녹화.촬영.중계방송 등 이와 유사한 일체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법정 안에서 재판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폭언, 소란행위 등)를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퇴정명령 또는 감치명령, 과태료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