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제주경찰, '범죄피해자보호' 업무협약 체결민.경 협력 통해 촘촘한 범죄피해자보호망 구축

제주지방경찰청(치안감 김병구).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는 지난 22일 제주경찰청 2층 한라상방에서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경찰은 그간 범죄피해자보호법 등 각종 법령상 지원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제도권 외 피해자에 대한 실효적인 경제적 지원 방안을 다각도로 지원 확대하기 위해 경찰.롯데장학재단.제주적십자 間 제3자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장학재단에서는 범죄피해자보호에 활용할 기금을 제주적십자에 지정기탁하고, 제주적십자에서는 기금을 운용, 경찰에서는 피해자보호 및 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지원 여부.수준을 최종적으로 결정해 범죄 피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김병구 제주지방경찰청장은 "범죄피해자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우리 경찰뿐만 아니라 사회구성원 모두가 공감대를 형성해 '함께' 추진해 나갈 때 보다 그 실효성이 높으며, 범죄피해자 지원은 제주도의 치안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안전한 제주'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