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시, 공영버스 운전원 친절.안전마인드 교육

제주시는 시민들에게 친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월 공영버스 운전원 대상으로 친절 및 안전마인드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대중교통 이용객에 대한 친절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영버스 운전원을 대상으로 시민 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안전.친절마인드교육을 매월 1일 2회(오전, 오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교육은 대한산업안전협회 제주지회 전문위원 등 안전 및 친절서비스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했다.

8월 실시하는 교육은 전국버스공제조합 제주지부 안전팀에서 고객감동을 위한 운수인의 자세,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교통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채용된 운전원에 대해 새로운 노선에 배치되기 전 견습 및 실무 운전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새로운 노선에 대한 부담감 감소를 통해 이용자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운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영버스 운전원에 대한 안전.친절 교육을 강화하고, 수시 공영버스 이용불편사항 모니터링 및 운영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영버스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