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흘2리 반대위, "원 지사는 발령 취소하고 당장 징계위 회부하라"

최근 제주동물테마파크 개발사업을 둘러싸고 조천읍 선흘 2리 마을과 심각한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선흘2리 마을 주민들이 3일 제주도청 관계부서 국장에 대한 징계를 거듭 요구했다.

선흘2리 마을 주민들은 2일 성명을 내고 "공무원으로 거짓 사실을 유포해 물의를 일으킨 도청 국장의 승진을 규탄하며,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당장 발령을 취소하고 징계위에 회부"하라고 강력하게 항의했다.

선흘2리 마을 주민들의 주장에 따르면 지난 16일 대규모 개발사업장 인허가 비리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제주도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의 현장방문 자리에서 담당국장이 동물테마파크 주민여론과 관련해 "마을회의 공식 입장은 찬성이고 마을 총회를 통해 결정됐다"라는 거짓 발언을 했다는 것.

제주도는 2019년 하반기 인사 원칙에서 ‘청렴도 강화를 위해 업무 수행 과정에 문제가 있거나 징계처분 등의 비위 공직자에 대해서는 주요 보직을 배제하고, 승진을 제한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들은 "제주도청이 제시한 인사원칙마저 위반한 기만적인 인사를 철회하고, 자신이 제시한 인사원칙마저 위반한 기만적인 인사에 대해 사과하고 당장 국장을 징계하라"촉구했다.

이들은 "이 발언은 명백한 허위사실로 드러났고, 이 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원희룡 도정에 대한 신뢰가 추락되는 결과를 가져왔다"며 "거짓 발언으로 제주도민 사회에 물의를 일이키고, 제주도의회마저 우롱한 자를 승진시킨 비상식적인 인사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선흘2리 주민들과 반대위는 기만적인 제주도정과 담당국장에게 이 사태의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이라고 전했다

선흘2리 마을 주민들과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 공적인 자리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한 양기철 전 관광국장에 대해 징계위에 회부하고 징계절차를 진행하라는 민원을 여러 경로를 통해 제기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제주도정은 책임 있는 답변은커녕, 허위 사실 유포자를 승진시키는 것으로 답했다.

선흘2리 주민들과 선흘2리 대명제주동물테마파크 반대대책위원회는 이에 분노하며, 기만적인 제주도정과 양기철 전 관광국장에게 이 사태의 책임을 끝까지 물을 것임을 분명히 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