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9월 30일까지…10월31~11월2일 올레 8코스, 9코스,10코스

올해로 축제 10주년을 맞이한 사단법인 제주올레(이사장 서명숙)는 7월 30일 제주올레걷기축제 공식 홈페이지 를 오픈하고, 사전 참가 신청 접수를 받기 시작했다.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제주의 자연이 가장 빛나는 계절, 가을에 열린다. 제주올레 길을 하루 한 코스씩 걸으며 문화 예술 공연과 지역 먹거리를 즐기는 이동형 축제다.

지난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 대만, 미국, 영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 축제 3일간 1만 여명이 제주를 찾았다.

올해는 10월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올레8코스와 9코스,10코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에 사전 참가신청을 진행한다

사전 참가 신청은 9월 30일까지 홈페이지 내 참가 신청란에서 접수를 받는다.

사전 접수는 참가비 2만원이며, 20인 이상 단체 및 청소년 이하,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1만5천원이다. 사전 접수 참가자에게는 2019 제주올레걷기축제 공식 가이드북과 소정의 선물로 이뤄진 제주올레걷기축제만의 선물꾸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제주올레는 제주올레걷기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다.

신체 건강한 성인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고,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기간 내 숙식 제공 및 자원봉사 확인증 등이 발급된다. 자원봉사 희망자는 9월 2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즐겁고 풍성한 축제를 꾸며줄 공연자를 찾고 있다. 올레길을 걷는 올레꾼들과 신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픈 공연자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축제 기간 중 공연을 원하는 참가자는 제주올레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및 프로필 등을 다운받아 9월1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2019 제주올레걷기축제는 첫째 날인 10월 31일 제주올레 8코스의 약천사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논짓물까지 정방향, 둘째날은 9코스 종점인 화순금모래 해수욕장에서 논짓물까지 역방향, 마지막 셋째날은 10코스 시작점인 화순금모래 해수욕장에서 하모체육공원까지 정방향으로 걷는다.

올레꾼들은 천천히 걸으며 축제를 위해 준비된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과 제주의 향이 밴 지역 먹거리, 제주 문화 체험 등을 즐기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