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 명예해양경찰 계급 수여...해양안전문화확산 자문 역할

(사진 왼쪽부터) 양종훈 상명대 교수와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제주출신 양종훈 상명대학교 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교수가 명예 해양경찰관으로 위촉됐다.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26일 해양경찰청 청사에서 상명대학교와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관.학 학술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고 양종훈 교수를 명예 해양경찰과 '경정'으로 임명했다.

명예 해양경찰관으로 임명관 양종훈 교수는 2016년부터 한국 사진학회장을 수행 중이며, 2007년 이명동 사진상, 2015 뉴욕 국제 디자인 초대전 우수작품상, 2018 한국 콘텐츠학회 최우수논문 학술상 등을 수상햇다.

또한, '(사)아프리카어린이돕는모임' 및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사)마음으로 보는 세상'의 단체에서 사진으로 사회적 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조 청장은 위촉식에서 양 교수에게 위촉장, 명예해양경찰관증과 함께 해양경찰 제복을 전달했다.

양 교수는 향후 2년간 명예해양경찰 경정 계급으로,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양 교수는 "평소 바다와 해양경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앞으로 해양경찰의 진솔한 모습을 사진으로 국민들에게 많이 알리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 교수는 현재 전국의 해양경찰을 찾아 현장 속의 해양경찰의 모습을 촬영하고 있으며, 올해 9월 10일 해양경찰의 날을 기념해 서울시청 광장에서 '해양경찰과 바다'에 대한 사진전을 준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