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
제주대 간호천사들, 건강관리 봉사활동제주 전통시장 상인대상, 혈압 혈당 체크 등 문진 및 상담
제주대학교 간호대학 학생들이 제주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봉사활동에 돌입했다. 교수와 학생 등 140여명으로 구성된 건강증진 봉사단은 오는 24일까지 의료서비스 활동에 나선다

제주대 간호대학생들이 전통시장에서 건강관리 봉사활동에 나선다.

제주대학교 간호대학(학장 송효정)은 지난 22일 제주시 동문재래시장 고객지원센터 앞에서 교수와 학생 등 140여명으로 구성된 '건강증진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오는 24일까지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 활동에 나서고 있다.

간호대학의 건강관리 봉사 사업은 지난 2011년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다. 지난해부턴 서귀포지역 전통시장 상인들까지 대상자를 확대해 진행하고 있다.

이 봉사활동은 의료접근성이 낮은 전통시장의 상인을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상담하고 상인들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기 위한 취지다.

간호대학은 이 기간 동안 제주시 지역 동문재래시장, 동문공설시장, 동문수산시장과 서귀포지역 매일올레시장의 상인을 대상으로 혈압과 혈당을 체크하고 문진 및 상담 등을 통해 고혈압, 당뇨병, 뇌혈관질환, 골관절염, 우울증 등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교육을 하고 있다.

송효정 학장은 “학교에서 배운 건강증진과 질병 예방방법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예비 간호사로서의 긍지와 사명감을 높이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