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 운영

제주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센터 내 어울림마당, 강의실, 전시관 등에서 '설문대 토요 체험 놀이터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토요 체험 놀이터는 주말 문화교육, 체험 프로그램, 제주신화 인형극‘설문대’공연, 전시관 스탬프 투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즐거움으로 가족간의 건강한 생활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주말 문화교육에는 천연비누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소품 만들기가 마련되어 이날 10시부터 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이날 11시부터 센터 야외 어울림마당에서 곡물지도 만들기, 과즐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 등의 체험들이 진행된다(체험은 유료)

솜사탕 만들기, 월남쌈 만들기, 식혜 시식 등은 전시관 및 제주신화 인형극 관람자에 한해 1회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 설화를 바탕으로 오름과 바다 등 제주의 지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설문대할망의 거대함과 인간에 대한 자애로운 모습을 담은 제주신화 인형극 ‘설문대’는 센터 4-1강의실에서 2회(10:30, 12:00) 공연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