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우 신임 제주서부경찰서장 기자들과 간담회

장원석 신임 제주동부경찰서장.

장원석 신임 제주동부경찰서장이 15일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사건과 관련해 "도민과 어우러지는 공동체 치안활동을 강화해 추락한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 신임 서장은 15일 오후 3시 30분 제주동부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취임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장 서장은 "전 남편 살인사건으로 인해 제주동부경찰서에 대한 수사팀에 대한 비난들이 많다"면서 "그런 부분들에 대해 유념해 도민들에게 신뢰를 얻어갈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 빠른 시간에 도민들에 공감받고 눈높이에 맞는 치안활동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청 진상조사팀이 전 남편 살인사건과 관련해 다녀간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내용이 확인되면 그 부분에 대한 개선책을 만들어 업무에 반영해 유사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신뢰회복을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는 치안행정을 구현하겠다"면서 "주민들과 접촉하는 빈도를 높히고, 진정성 있게 활동하는 모습들을 보여주며 도민들과 어우러지는 치안활동을 한다면 신뢰회복 계기가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 서장은 피해자의 시신이 아직 발견되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안타깝고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수색이라는 것이 인력.장비 등 모든게 지원돼야 하는 부분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출장수사를 통해 현지에서 신고.제보를 유도하고 있고 특이한 물체들이 발견되면 제주동부서 형사들이 직접 가서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 서장은 "당분간은 시신발견 부분에 대해 지속적으로 해왔던 수색 방식을 이어가면서도, 이를 바탕으로 미흡한 부분이 있는지 점검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시신을 수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