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의, 28일 제주칼호텔 2층 회의장서 제107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 개최
아주대 김경일 교수 초청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주제 강연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변화를 이끌어 내는 소통과 지혜의 심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제주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가 주최하고, 제주도·제주도개발공사·제주은행․제주농협이 후원하는 ‘제107차 제주경제와관광포럼’이 오는 28일 오전 7시 제주시내 칼호텔 2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107차 포럼에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청해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접근과 회피동기의 소통과 지혜’를 주제로 강연한다.

김경일 교수는 최근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다양한 사람들의 심리에 대해 강의를 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지심리학자이다.

이번 강연에서 김경일 교수는 ‘변하지 않는 인간을 어떻게 어르고 달래야 하는가?’를 알려주고, 일정한 방향으로 인간의 행동을 유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 ‘당근’과 ‘채찍’이 인간을 행동하고 움직이게 하며 ‘시간’이라는 변수가 더해져 개인마다 다른 동기 유발이 이뤄지는 과정을 설명한다.

김경일 교수는 고려대학교에서 심리학과 학사와 석사를 취득했으며,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에서 심리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 교수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임하면서, 창의력연구 센터장, 삼성그룹 HR 자문교수를 역임하고, 현재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다.

또한 인지심리학 분야의 석학으로 공공기관, 삼성, LG, SK 등 기 업강연 및 자문을 하고 있다.

주요저서로서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 십대를 위한 공부사전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