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나는 매일 건강해지는 제주 어린이"제주교육청 "도전 몸짱 건강생활기록지 발간"…건강5행 통해 건강생활 습관 형성 유지

제주도교육청이 2015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건강5행' 학교 비만예방교육과 관련 학생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스티커를 제작했다.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3일부터 순차적으로 도내 유치원과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새로 제작한 스티커 ‘모다들엉 도점몸짱 건강생활기록지’를 발간 및 보급한다.

스티커는 ‘도전몸짱 건강생활기록지’라는 제목과 ‘나는 매일매일 건강해지고 있는 제주어린이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발간한 건강생활기록지는 네 가지 영역으로 나뉜다.

건강5행 중에서 그 날 실천한 내용의 스티커를 붙이고 한 달 동안 모으면 건강5행을 실천하고 있는 동물그림이 완성되는 형태가 주 내용이다.

또 건강5행에 대한 내용과 이를 가정에서 실천하도록 안내하고, 가정에서도 체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건강줄넘기 기록과, 신체발달상황을 기록할 수 있게 하였으며, 전체적인 모양을 탁상달력형태로 만들어서 달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성읍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영림선생님은 “아이들이 퍼즐 맞추기 건강생활 실천을 정말 재미있게 하고 있다"며 "하루하루 채워지는 퍼즐 조각이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올 해 발간 ․ 보급한‘모다들엉 도전몸짱 건강생활기록지’가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켜 아이들 스스로 건강생활을 즐겁게 실천하도록 하는 매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강5행’이란‘물, 햇빛, 수면, 신체활동, 식생활’로서 다섯 가지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지침 내용을 정해 매해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10차시를 운영하고 있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