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일반
참신한 아이디어 '제주정책' 새롭게 바꾼다제주도의회, 오는 30일까지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아이디어 공모

제주도의회는 대학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위해 지난 6월 1일부터 '2019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제주지역 현안과 제도상 문제점 등에 대해 대학생 시각에서 개선․발전 방안 마련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에 의정 및 도정 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발전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제안 등 4가지 주제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전자우편과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실무적 검토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 등 2단계 심사과정을 거치게 되며, 선정된 우수작은 오는 9월30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게 된다.

선정된 우수작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시상되는 데, 최우수상(1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을, 우수상(2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100만원을, 장려상(4점)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50만원을 수여하게 된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