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 서 29일 '제주로컬푸드 챔피언십' 개최…참가자 10일까지 모집

제주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요리 경연대회가 열려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ICC JEJU)와 (사)한국조리기능장협회제주도지회가 주최하는 ‘제주로컬푸드 챔피언십’이 오는 29일 오후 2시 ICC JEJU 1층에서 열린다.

이번 요리 경연대회는 오는 6.27~30일(4일간)의 일정으로 ICC JEJU에서 개최되는 종합식품박람회인 ‘2019 제주식품대전(Jeju Food Show)’의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제주로컬푸드 챔피언십’ 경연 참가자 신청은 6월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2명이상 팀을 구성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연 요리는 제주로컬푸드를 활용한 특색 있는 음식 및 디저트라야 하며, 주재료를 제주로컬푸트 40%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 제주로컬푸드라함은 원산지가 제주인 식품(주류)를 말한다.

참가신청은 이메일로만 가능하며, ICC JEJU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iccjeju@iccjeju.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및 레시피이다.

이메일로 접수된 참가신청서와 레시피에 대해 심사 후 최종 학생부 4팀, 일반부 6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6월 29일 열리는 챔피언십에서 최종 입상자들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참가등록 및 경연관련 심사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ICC JEJU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제주식품대전은 제주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식품 트렌드 정보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식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식품대전은 종합식품관, 농산물관, 수산물과, 축산물관, 건강기능 및 유기농관, 6차 산업관, 전통주관, 지자체 브랜드 수출관 등으로 나뉘어 전시가 진행된다.

제주로컬푸드 챔피언십 관련 궁금한 사항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