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서귀포시 읍면동 생활환경팀장 업무공유 토론회생활환경업무 상반기 추진상황 점검 및 현안사항 집중토론

서귀포시는 17일 서귀포시청 별관 4층 셋마당에서 읍면동 생활환경업무 전반에 대해 상반기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추진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읍면동 생활환경팀장(담당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생활쓰레기 적기 수거처리 △2019년도 슬레이트 철거․처리 및 지붕개량비 지원 △쓰레기 불법투기(소각) 집중 단속 △1회용품 사용 규제 홍보 및 지도 점검 △환경나눔장터(6.1) 홍보 및 참여 협조 △재활용 도움센터 폐농약 안심수거시스템 운영 등 현안 시책에 대해 공유했다.

또한, 항상 깨끗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최일선에서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회의에 참석한 각 읍면동 생활환경팀장(담당자)들은 읍면동 현장에서 생활쓰레기 처리 관련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문제사항에 대해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하며 개선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서귀포시 관계자는 "깨끗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 최일선인 읍면동 직원들의 노고를 충분히 알고 있으며, 최근 생활쓰레기 처리가 어려운 사항은 시 차원에서 최대한 해결하도록 노력해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토론회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해서는 여건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