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시, 초.중.고 학생 대상 승마체험 기회 대폭 확대

승마체험을 통해 말과 특별한 추억을 경험할 수 있는 학생 승마체험 사업이 실시된다.

제주시는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말과 친화될 수 있는 승마체험 기회 제공 및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을 단련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총사업비 3억 8400만 원을 투입해 학생 승마체험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승마 체험 사업은 제주시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1200명을 선발해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청소년 체력증진과 정서안정 도모를 비롯해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승마체험 수요 증가에 맞춰 대상인원을 전년대비 50%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이달 31일까지 학교별 승마체험 수요조사를 진행 중이며, 희망하는 학생은 재학 중인 소속 학교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학생은 승마시설과 승마일정을 조율해 최대 10회까지 강습을 받을 수 있으며, 강습은 1회당 60분 내외로 진행된다.

안전사고를 대비해 승마체험을 진행하는 모든 학생은 필수로 보험가입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보험료를 포함한 체험비 32만 원 중 70%에 해당하는 비용(22만 4000원)을 보조받고, 자기부담금(9만 6000원)을 납부하면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승마시설은 총 13개소(동지역 5개소, 읍면지역 8개소)로 '말산업육성법' 또는 '체육시설의 설치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신고된 승마장이며, 책임보험 또는 손해보험 가입이 완료됐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승마 참여로 학생들이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말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잠재적 승마인구를 발굴하고, 레저문화 발전과 건강증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