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정치일반
모든 사람 위한 '유니버셜디자인엑스포' 눈길올해 말 개최 예정 …24일까지 수탁기관 모집

장애의 유무나 연령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제품, 건축, 환경, 서비스 등을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유니버셜 디자인엑스포가 열려 관심이 주목된다.

제주도는 유니버설 디자인에 대한 인식확산과 저변확대를 위해 ‘제주국제유니버설디자인 엑스포’를 추진키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시업을 추진할 수탁기관을 공모한다

제주국제유니버설디자인 엑스포는 민간으로의 인식확산과 저변확대는 물론, 장애인 전용시설에 국한됐던 개념을 뛰어넘어 미래사회를 위하고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을 위한 준비임을 알리는 목적으로 추진하는 행사다.

수탁기관 입찰참가 자격은 노인 및 장애인 건축, 디자인 분야 중 최근 3년 이내 정부,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등에서 발주한 1억 원 이상 행사를 완료한 실적이 있는 단체, 기관, 법인에 한한다.

2개 이내의 단체 등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에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지역의 단체 등의 참여 확대를 위해 지역업체 참여시 참여비율에 따라 가점을 부여하고, 협약 후 노인, 장애인, 건축, 디자인 분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 구성시 최소 2개 분야의 제주도 단체를 포함하도록 의무화했다.

제주도는 공모가 완료되면 수탁기관 선정위원회(별도 구성)에서 제안서를 평가해 종합평점이 가장 높으면서 70점 이상인 기관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제주국제유니버설 엑스포는 수탁기관을 통해 조직위원회와 사무국을 구성하고, 조직위원회에서 자세한 사업계획을 확정해 올해 말(11월~12월 중, 2박3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