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도서관(탐라도서관장 홍재석)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 자녀의 원활한 소통 및 상호 성장을 위해 15일 오전 10시~12시 한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아이는 부모의 시간으로 성장한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5월 가정의 달 부모 교육 '아이는 부모의 시간으로 성장한다' 특강을 통해 바쁜 현 시대를 살아가는 부모들과 자녀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갈등을 긍정적 상호작용과 피드백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안아주는 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특강 내용으로는 부모교육 전문가를 모셔서 부모의 일상생활 역할 훈련을 해 봄으로써 각 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다르게 느끼는 화, 불안, 스트레스 등의 상황을 각기 본인들의 방식으로 재연을 해보고 참여자들끼리의 공감 및 감정 정화의 시간을 가져보며, 자발적이고 창조적인 부모역할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 자녀에 대한 부모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한경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맞춤형 부모 강좌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서 자신의 자녀 특색에 맞는 부모의 역할을 생각해 보고 자녀교육과 일상생활에 지친 부모님들에게 심리 상담의 시간을 제공해 시민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강생 모집은 5월 9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경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