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제49회 지구의 날(4월 22일)을 전후해 1주일을 제11회 기후변화대응주간(4월 19일 ~ 25일)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4월 23일 자가용 없이 출근하는 '녹색 출근길' 캠페인을 전개하고, 24일에는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협력해 서귀포향토오일장에서 온실가스 1인 1t 줄이기 캠페인도 전개했다.

특히, 지구의 날 기념으로 4월 20일에는 강창학 경기장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저탄소 생활실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자전거를 이용한 전기 만들기, 어린이 벼룩시장, 나눔과 순환장터, 폐건전지 교환, 에코가방 만들기, 재활용 화분 만들기, 기후변화 포토존, 환경성질환예방 홍보관,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점검 등 11개 부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올해 행사에는 한국에너지공단제주지역본부,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연보호서귀포시협의회, 아름다운가게,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돌하르방정비인회 등이 함께 참여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생활 실천방식이 일상 속에서 확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