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
제주대 창의교육거점센터, 2단계 사업 본격 추진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지난해에 이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전국권 ‘창의교육거점센터’ 2차년도 사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고 25일 밝혔다.

제주대 창의교육거점센터(센터장 박남제)는 이화여대, 한국교원대와 함께 ‘2018 창의교육 거점센터’ 창의교육 선도모형 연구·개발 및 교원 역량 강화 분야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3년 동안 미래 창의교육의 핵심부 역할을 하는 동시에 창의 플러그드 실천적 모형 개발 및 거버넌스 구축, 교원 리더십 강화 등을 목표로 4차 산업혁명으로 다가올 미래 융·복합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차년도 창의교육거점센터 운영 평가에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 창의플러그드 선도 모형을 개발하고 교원 연수와 시범 적용을 진행하는 등 창의교육을 확산시키기 위한 업적이 크다’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거점센터는 올해 5월 핵심선도교원 심화연수를 시작으로 ▲창의 리더십 강화 초·중등 관리자 직무연수 ▲창의교육 선도모형 및 실천 확산을 위한 초·중등 교원 연수 ▲학부모 및 일반인 대상 창의 네트워크 포럼 ▲창의 원격연수 콘텐츠 개발 등 본격적인 운영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남제 센터장은 “올해는 특히 지난해 선발된 제주대 핵심선도교원을 중심으로 창의교육의 안정적인 현장 착근을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했다.

향후 진행되는 관리자 및 교원 연수, 창의네트워크 포럼 등의 세부 내용은 제주대학교 창의교육거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