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스타트업(J-Start Up) 관광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 추진…5월13~20일 접수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도내 3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사업화를 지원하는 '제이스타트업(J-Start Up) 관광 창업기업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인한 소비자의 욕구 변화, 외국인 개별관광객 증가 및 시장 다변화를 대응하고, 미래 제주관광을 이끌어갈 혁신적인 관광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더불어 도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기간은 5월 13일부터 20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하며, 자격은 도내 창업 후 3년 이내 도내 기업(개인 또는 법인)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모집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32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사업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비즈니스 전략과 관광시장에 대한 다양한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사업화에 필요한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창업기업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기업소개서 제작 및 발표에 대한 전문코칭을 비롯해 실제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5개 내외 기업을 선정하며, 사업화 전략, 시장 진입 및 성과창출 전략, 팀 보유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신청서류는 제이스타트업 웹사이트및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의 ‘알림마당>공지사항’을 통해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관련서류와 함께 제주웰컴센터 4층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처로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이스타트업 웹사이트 및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