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제주-나고야 직항노선 신규 취항

4년동안 한일 정치악화로 일본인 관광객 수요가 급감하면서 중단된 제주-나고야 직항노선 다시 열리면서 제주와 일본을 잇는 하늘길이 더욱 넓어지게됐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오는 9일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 제주-나고야 직항노선이 신규 취항한다고 밝혔다.

제주-나고야 직항노선은 2014년 11월 운항이 중단된 이후 4년 4개월여 만에 재개되는 것으로 주4회(화·목·금·일요일 출도착) 운항되어 일본 관광시장 활성화에 순풍이 불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일본 젊은층 및 개별관광객 대상 마케팅 강화로 제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취항하는 제주-나고야 노선을 통해 연 24,000여석의 좌석이 추가 공급되어 제주를 찾는 일본인 관광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관광공사는 9일 제주-나고야 신규 취항을 기념하며 제주공항 국제선 도착 대합실에서 기념품을 나눠주는 등 환영행사를 열었다

이에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나고야 신규 취항을 기념하며 제주공항 국제선 도착 대합실에서 환영 현수막을 게재하고 기념품을 배포하는 등의 환영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나고야 지역을 방문하여 취항기념식과 함께 현지 언론,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제주관광설명회와 세일즈를 시행한다.

이번 신규 취항에 맞춰 일본 현지 여행사 3곳(JTB, 한큐교통사, 전국관광)에서 삼성혈, 성산일출봉, 함덕해수욕장 등을 방문하는 제주 팸투어를 진행한다. 팸투어를 통해 제주 매력을 살릴 수 있는 관광 상품을 개발 판매할 계획이다.

인구 220만명의 나고야는 일본 4대 공업지대, 3대항이 소재한 일본 내 현민소득이 가장 높은 도시로서 인센티브투어, 골프, 카지노 등 고부가가치 관광수요가 많아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주와 일본을 잇는 직항노선은 현재 ▲티웨이항공 제주-도쿄(주5회), 제주-오사카(주7회), ▲대한항공 제주-도쿄(주3회), 제주-오사카(주4회)가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