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입주자 비상대책위원회,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서 호소문 발표

서귀포시 중문동 생활형 죽박시설 예비 입주자 비상대책위원회가 8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소재 생활형 숙박시설 수분양자들이 해당 건물의 사용승인 취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서귀포시 중문동 대형 생활형 숙박시설 예비 입주자 비상대책위원회 일동은 8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불법을 자행하는 시행사와 이를 눈감아준 서귀포시의 행태를 바로 잡아야 한다"며 사용승인 취소를 촉구했다.

이들은 호소문을 통해 "수분양자에게 한마디 상의도 없이 소방차가 지나갈 수 없다는 이유로 정문 출입문 위 보를 포크레인을 이용해 철거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방화지역에 위치한 본 현장 동측에 반드시 설치되어야 만 사용승인이 나는 방화벽이 설치되지 않았으며, 화재시 연기가 빠져나가는 시설인 배연창이 법으로 정해진 면적에 못미친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대책위는 "그러던 중 지난 1월 30일 갑자기 건물에 대한 사용승인이 났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다"면서 "그 사용승인이 사상초유의 조건부승인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분노했다.

또한 "최초 분양당시 8층이었던 건물이 9층으로 변경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8층위 옥상은 우리 수분양자에게 하늘정원이라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주변의 경치를 감상하며 쉴 수 있는 분양상 아주 강조됐던 부분"이라고 주장했다.

서귀포시 중문동 생활형 숙박시설 예비 입주자 비상대책위원회가 8일 기자회견에 앞서 제주도의회 정문 앞에서 건물 사용승인 철회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이에 대해 "서귀포시청에 우리는 이 부분에 대해 동의한 적이 없다고 항의했으나 서귀포시에서는 수분양자들의 동의서가 전부 있어 동의가 이뤄졌다고 했다"면서 조작된 동의서가 제출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저희 수분양자들은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건물에 입주를 할 생각이 전혀 없으며, 수분양자와 계약당시 건물과 너무나도 달라진 건물에 입주를 하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다"면서 "동의서를 조작해 멋대로 설계변경하고 아무 문제없다는 시행사와 자기들의 졸속행정 및 소극행정이 아무 문제없다는 서귀포시의 만행에 저희 수분양자들은 사용승인 취소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대책위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에 앞서 제주도의회 정문 앞에서 건물 사용승인 철회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