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대만 암웨이 인센티브단체 2000여명 제주 방문

대만발 인센티브 단체가 크루즈로 제주를 방문, 사드 여파로 침체된 제주 크루즈 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에 따르면, 오는5일대만 암웨이 인센티브 단체 2,000여명이 “코스타 아틀란티카”호를 타고 제주에 입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단체는 대만 기업 인센티브 유치를 위해 도, 공사, 제주컨벤션뷰로가 공동으로 대만 기업 인센티브 시장을 겨냥, 2년 전부터 집중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이루어졋다.

금번 제주 기항은 12시에 제주에 입항, 성산일출봉, 천지연폭포, 외돌개, 동문시장 등 제주의 주요 관광자원을 돌아보고 지역 상권 내 쇼핑 후 저녁 8시에 출항함으로써, 제주 지역내 활발한 소비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인센티브단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전통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및 환영 메시지를 전달하고, 성산일출봉 등반에 따른 인증서를 증정함으로써, 제주방문에 대한 좋은 추억을 선사하고 향후 재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인센티브단은 3월 31일 대만 기륭항을 출발, 일본 고치와 오사카를 거쳐 제주를 기항 후 대만으로 돌아갈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 한해에도 신규 크루즈 유치 및 노선 개발을 위하여 대만을 비롯한 일본, 홍콩의 선사 및 모객 여행사 대상 세일즈를 전개하고 기존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항 확대와 기항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