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귀농협]강병진·김남호…새로운 수장 맞대결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6일 앞으로 다가왔다. 도내 32개 조합에 제주시 지역 40명, 서귀포시 지역 34명으로 모두 74명이 등록한 가운데 농협 23곳, 수협 7곳, 산림조합 2곳 등 도내 32개 조합의 대표를 선출한다.

이번 조합장선거는 선거원이나 사무소없이 후보 혼자만 선거운동이 가능해 후보들은 이름을 알릴 방법이 여의치 않아 한 명이라도 더 많나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제주도민일보는 공정한 경쟁과 현명한 선택을 위해 공약을 중심으로 후보들의 면면을 살필 수 있도록 후보들의 공약들을 정리한다.

[하귀농협]

좌측부터 강병진,김남호 후보

김창택 현 조합장이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새로운 수장이 되기 위해 강병진후보와 김남호 후보가 맞대결을 벌인다.

강병진 후보는 조합원 복지 향상을 위한 요양원 시설 건립과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확대, 전문 농업기술교육 확대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또 상호금융에금과 대출을 확대하고 하나로마트 내 고객휴식공간 및 지속가능한 신사업 추진 확대를 약속했다.

김남호 후보는 당선 후 임기 동안 조합장 기본 연봉 전부를 환원하겠다는파격적인 공약과 함께 판매 사업 혁신과 유통구조 개선 등 수익구조 강화, 조합원 복지지원 확대, 상임감사제 도입 등 안정적 경영관리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조합의 발전과 농업인의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