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농협]김군진·김대윤…맞대결 구도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6일 앞으로 다가왔다. 도내 32개 조합에 제주시 지역 40명, 서귀포시 지역 34명으로 모두 74명이 등록한 가운데 농협 23곳, 수협 7곳, 산림조합 2곳 등 도내 32개 조합의 대표를 선출한다.

이번 조합장선거는 선거원이나 사무소없이 후보 혼자만 선거운동이 가능해 후보들은 이름을 알릴 방법이 여의치 않아 한 명이라도 더 많나 지지를 호소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제주도민일보는 공정한 경쟁과 현명한 선택을 위해 공약을 중심으로 후보들의 면면을 살필 수 있도록 후보들의 공약들을 정리한다.

[한경농협]

좌측부터 김군진, 김대윤 후보

김군진 후보는 농협전문경영인 경험을 바탕으로 신성장동력기반 구축을 강조하며 과수유통센터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한경감귤 명품화, 양채류 유통센터 건립, 영농지원센터 신설, 농기계임대 사업 확대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후보는 조합원 소득증대는 물론 신뢰받는 농협으로 만들기를 강조했다.

김대윤 후보는 감귤유통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한경감귤의 명품화 추진, 귀농·귀촌농가의 전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농작물 재해보험료 전액 무상지원 등을 내걸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 후보는 농산물의 유통구조 혁신을 반드시 추진해 조합원들의 소득증대를 도모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