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호점 뉴 남원분식' …흑돼지 불고기 덮밥, 톳 쌀국수, 더블치즈 팬케이크

뉴 남원분식 신메뉴 흑돼지 불고기 덮밥

호텔신라(대표 이부진)가 제주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상생 프로젝트 '맛있는 제주만들기'가 5주년을 맞이한 2019년의 첫 재개장식을 가졌다.

2019년 첫 개장하는 곳은 바로 9평짜리 작은 분식집 뉴 남원분식이다.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22호점으로 선정된 ‘뉴 남원분식’은 영업주 김정옥 씨(56세)가 김밥, 떡볶이, 라면 등 분식을 주 메뉴로 2009년부터 운영해 왔다.

남원식당은 9평의 작은 규모의 식당으로 홀로 식당을 운영하고 자녀들을 키우며 생계를 이어오고 있었으나, 전문적으로 요리를 배운 적이 없어 식당 운영이 점점 힘들어졌고, 설상가상으로 본인의 건강까지 나빠지면서 식당 휴업까지 이르게 됐다.

이에 제주신라호텔과 신라면세점으로부터 메뉴 조리법과 손님 응대 서비스 컨설팅, 주방 설비 시설을 지원받아 6일 재개장 하게 됐다.

영업주 김 씨는 같은 자리에서 10년 넘게 운영해 온 ‘남원분식’의 기존 상호를 유지하면서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의 ‘뉴(New)’를 앞에 붙여 ‘뉴 남원분식’으로 상호를 정했다

이 날 재개장식에는 양윤경 서귀포 시장,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 이남기 JIBS 대표이사, 하주호 호텔신라 전무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재출발하는 ‘뉴 남원분식’ 영업주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호텔신라는 22호점이 9평의 소규모 식당인 점을 감안해 테이크아웃(Take-out)이 가능한 메뉴를 개발했다. 또한 ‘뉴 남원분식’은 재개장에 맞춰 △흑돼지 불고기 덮밥, △톳 쌀국수, △더블치즈 팬케이크 등 새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한편 지속 가능한 기업 사회공헌 활동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한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가 올해로 활동 5주년을 맞았다. 2014년 2월 1호점 ‘신성할망식당’부터 현재까지 총 22개 식당 영업주들의 재기와 자립을 도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