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전당대회에서 일부 의원들이 '5.18 망언' 논란과 관련해 제주민중연대와 민주노총 제주본부가 이들에 의원에 대한 제명과 자유한국당 해체를 촉구했다.

제주민중연대와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5일 오후 2시 자유한국당 제주도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18 망언, 민주주의 부정! 적폐정당! 자유한국당은 해체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의 5.18 민주항쟁 부정은 우리나라 민주화 역사를 부정하고, 자유한국당 스스로 학살자 전두환의 정신을 계승하는 당임을 자임하는 것"이라며 "5.18민주항쟁의 주체는 각계각층의 광주 시민들이며 이는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명명백백한 역사적 진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데도 자유한국당이 근거없는 북한군 개입설을 끊임없이 제기하는 것은 광주민중항쟁의 정당성을 부정하는 것이고, 우리나라 민주화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학살자 전두환의 독재정치를 부활시켜 자유한국당의 수구 보수정당 입지를 되찾기 위함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4.3 민중항잰 70주년이던 지난해 4.3 민중항쟁을 죄익폭동으로 규정하는 망발을 쏟아내며 4.3 민중항쟁을 폄하해 전 국민의 공분을 샀다"며 "역사를 왜곡하고 민주화를 부정하는 자유한국당은 즉각 해체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촛불민심의 염원인 완전한 적폐 청산과 사회 대개혁은 멈추지 말고 계속돼야 한다"며 "자유한국당 해체야 말로 적폐 청산과 사회 대개혁에 필연적 과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국회는 5.18 망언 이종명.김진태.김순례를 즉각 제명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5.18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을 만들어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둔갑했다'는 등 발언으로 역사를 왜곡하고 시대착오적인 반공 이데올로기를 앞세어 5.18 민중항쟁을 폄훼했다"면서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역사를 왜곡한 이종명.김진태.김순례는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며 국회는 이들에 대한 제명 절차를 즉각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