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자치행정
제주시, 제2기 뮤지컬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제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지역 뮤지컬 역량 강화를 위한 '제2기 뮤지컬 아카데미'를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운영된다고 3일 밝혔다.

뮤지컬에 대한 시민들의 욕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뮤지컬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지역 전문 배우가 부족한 상황에서 지난해 처음 제주시에서 뮤지컬 아카데미를 운영한 바 있다.

초등생에서부터 50대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해 3개월간 총21회(84시간)의 교육 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올해 운영되는 '제2기 뮤지컬 아카데미'는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좀 더 실질적으로 뮤지컬 배우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뮤지컬에 대한 소질이 있고 발전 가능성이 높은 수강생을 선발해 전문 뮤지컬 배우로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실습형 교육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국내 최고의 뮤지컬 강사를 초빙할 예정이다.

또한, 10월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유명 뮤지컬 하이라이트를 직접 제작해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뮤지컬 아카데미는 전액 무료로 운영되며 뮤지컬에 대해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소정의 신청서(제주시청 홈페이지 다운로드)를 작성해 이메일 및 방문(제주시 문화예술과)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지역 뮤지컬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본 뮤지컬 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