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교육 교육일반
제주교육청, 중․고등 학생들의 연구 축제 장 열다제10회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 11~14일간 제주대서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이 주관한 ‘제10회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가 지난 11~14일 3박 4일간 중학교 21팀(63명), 고등학교 19팀(57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 진행됐다

학생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공동으로 해결하는 자유주제탐구 활동과 과학적 탐구력 및 창의력 함양을 위해 열린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가 성황리 마무리 됐다.

‘제10회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는 지난 11~14일, 제주대학교 교양강의동 및 대학실험실에서 중학교 21팀(63명), 고등학교 19팀(57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행사는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이 주관, 학생들이 과학자의 연구과정을 실제 체험하며 이공계 진로탐색 기회를 경험하는 활동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행사가 열리는 동안 참여학생들은 집중탐구활동 동안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분야의 40개의 자유주제 탐구를 수행했다.

또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은 교수, 연구원 및 교사로 구성된 멘토(28명)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배려와 협력의 중요성도 배우는 자리가 됐다.

이 밖에도 한국물리학회 회장(서강대 이범훈 교수)의 “물리 얼마나 재미있게요?”라는 주제로 특강과 함께 “탐구활동 및 연구보고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연구 축제의 장으로써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수행한 연구결과보고서는 ‘제10회 제주과학탐구아카데미논총’으로 발간하여 참가 학생에게 제공되며, 학생들의 진로‧진학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서현 기자  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