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설명회 개최

제주도교육청이 학교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내 공식기구로 출범한 학교교육지원센터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가운데 이에 대한 설명회가 열린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5일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설명회' 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학교지원센터 출범 후 처음으로 열리는 학교 현장과 소통의 자리다.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월 1일자 조직개편에 따라 교육지원청내 공식 기구로 유‧초중학교에서 이관 가능한 업무를 발굴해 통합 처리하는 등 교육중심학교시스템 구축을 실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학교지원센터는 ▲초등 방과 후 학교 업무 ▲초등 돌봄 교실 업무 ▲보건업무 ▲숙박형 현장 체험 학습 업무 ▲유치원 업무 ▲어린이 놀이시설 및 학교위생관리 업무 중 일부를 시범 지원할 계획이다.

또 향후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이관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대상학교는 서귀포시 20교(초 14, 중 6), 제주시 21교(초 16, 중 5)로 총 41개교다. 선정기준은 초등학교인 경우, 교무행정지원 일반직(또는 행정실무원) 미배치교 중 20학급 미만, 중학교인 경우, 읍면지역 소규모학교로 선정됐다.

업무지원 설명회에서 교육자치추진단에서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학교지원센터 업무지원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 및 요구 사항 등을 청취해 학교 현장과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