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민일보

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해양경찰청장, 해양종사자와 현장소통 간담회 가져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이 11일 제주지방해양경찰청 1층 대회의실에서 바다에서 생업을 하는 해양종사자와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보다 많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해녀 고미형 씨 등 어업.해운.방제.유선레저.구조 관련 해양종사자 16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이 필요한 정책 등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제주를 시작으로 개최되는 이번 현장소통 간담회는 해양경찰의 나아갈 방향을 국민에게 소개하고, 국민을 위해 해양경찰이 개선해야 될 사항과 해양종사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해양경찰 정책에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조현배 청장은 1박2일 일정으로 제주해경청을 비롯해 소속서에서 강연회를 열어 현장직원들과 소통하며 올해 해양경찰의 정책방향과 비전 등을 설명하고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조현배 청장은 "해경의 존재 이유는 바다에서 종사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라며 "바다 종사자들의 안전과 편익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잘못된 것은 법으로 강력히 단속해서 해양질서를 바로 세우고, 생계형 종사자에게 과도한 단속이 없고 편안하게 생계에 종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석형 기자  hsh8116@hanmail.net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알암수과 특성화고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