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차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돌문화 공원 방문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 제41차 총회 2일차인 19일 시·도지사들이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제주돌문화공원을 방문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시·도지사들에게 공원을 소개하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1일 해설사로나서 전국 시도지사들에게 아름다운 제주의 자랑스런 전통 돌문화를 소개했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박원순 서울특별시장)는 19일 제41차 총회 2일차를 맞아 권영진대구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이춘희 세종특별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김영록 전남지사, 김경수 경남지사 등은 이날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소재 제주돌문화공원을 방문했다.

이번 제주돌문화공원 방문은 원희룡 지사가 시도지사협의회 총회 개최지 자격으로 공식 초청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돌문화공원 해설사의 안내로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 위령탑, 하늘연못, 제주돌박물관, 도상석 야외전시장,돌민속품 야외전시장 등을 둘러보면서 제주의 자랑인 돌문화에 대한 자세하고 재미있는 해설을 전해 들었다.

이날 제주돌문화공원을 방문한 전국 시도지사들은 제주도 탄생 신화인 설문대할망 신화에 대한 설명을 관심 깊게 들으면서 제주의 돌문화와 제주문화의 독특함에 대해 감탄사를 연발했다.

원희룡 지사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의 이번 제주돌문화공원 방문이 앞으로 제주돌문화와 제주문화의 이해와 전국적인 관심을 불어 일으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원희룡 지사는 18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총회에서자치조직권 보장과 재정분권 강화 등을 위해 시도지사 공동의견서를 채택한 바 있다.

또한 민선7기 시도지사 및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와 함께 ‘청렴사회 실현을 위한 대한민국 시·도지사 협약문’을 체결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장(위원장 송재호) 정책 간담회에 참석해 혁신도시와 균형위 관할 현안 과제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