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난해 145곳 적발…적극적 대책 마련 필요

제주시가 지난 한해동안 일반음식점 및 주점 등 위생업소 운영실태를 점검한 결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주류 적발 업소가 가장 많아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특히 무신고 업소, 이성간 혼숙까지 허용하는 행위도 적발됐다.

제주시는 지난해 법규위반 위생업소 145곳을 적발해 형사고발 및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내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야간영업 위주 업소로서 학교주변 청소년 유해업소, 업종위반 우려가 높은 일반음식점(빠․라이브 업소) 및 유흥․단란주점 등 89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청소년유해업소에서의 청소년 출입묵인․주류제공행위 ▲일반음식점과 단란주점에서 금지된 유흥접객행위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여부 ▲식품 취급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 전반적인 위생 점검이 이뤄졌다.

유형별로는 차량을 이용한 무신고 푸드트럭 등 무신고 위생업소가 58건으로 가장 많았고, 일반음식점과 유흥 및 단란주점에서 청소년에게 주류를 판매한 행위 33건으로 뒤를 이었다.

또 종업원 및 영업주 유흥접객 행위 12곳, 유통기한 경과제품 보관 6건, 식품 취급기준 위반 3곳 등이고 숙박업소 3곳은 남녀 청소년 혼숙을 묵인하다 적발돼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이 내려졌다.

이에 제주시는 “올 한해도 위생업소에 대한 업종별·테마별 기획점검을 강화해 무신고 영업행위를 비롯한 불법영업을 근절하고 건전영업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