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현재, 제주도산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고 있으며, 그 밖의 지역은 중산 간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과 함께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제주도 산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전 6시 현재 적설량은 어리목 5.1, 산천단 0,7로 이는 레이져 적설계 관측값으로 목측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특히, 오늘 아침 출근길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인 중산간이상 도로(번영로, 평화로, 애조로, 첨단로, 1100도로, 516도 로)를 중심으로 미끄럽고 결빙된 구간이 많아, 출근길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교통안전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후까지 남부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산지는 모레 새벽까지) 오겠다.

해상에서 만들어진 눈 구름대가 계속 유입되면서 해안지역으 로도 눈이 내려 쌓이면서 대설특보가 확대 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햐 한다

또한, 이번 눈은 한라산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해발고도 200m이상 중산간 지역에도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공항에는 윈드시어(난기류)특보와 강풍특보가 각각 발효 중이다. 윈드시어 특보는 이날 오전 8시에 해제될 예정이지만 강풍특보는 이날 오후 6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