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제주지역은 계속해서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구름 많고 오후까지 눈이(산지는 모레 오후까지) 오는 곳이 있겠으나, 남부지역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다.

최저기온은 1.0~2.0, 최고기온은 3.0~5.0로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28일) 아침 기온은 평년(4.2℃~4.9℃)보다 3℃가량 낮은 1℃~2℃ 분포가 되겠고,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영하 4℃~영하 7℃)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이번 추위는 당분간 이어지겠으며 추위로 인한 농축수산물 관리 등 추위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제주도남부와 추자도를 제외한 제주도 전역에 강풍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10~20m/s, 36~72km/h) 불겠다.

특히, 강풍으로 인한 항공기 운항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 해상 2.0~4.0m로 높게 일겠고, 현재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표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고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관계자는 “ 내일 중산간 이상 많은 눈으로 인해 도로가 결빙되는 구간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