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난 4월 13일부터 12월 7일 까지 약 8개월간 제주지역 우수인재양성을 위하여 지역우수기업과 함께 한 수요맞춤형 프로그램인 ‘취업아카데미’의 모든 과정을 마무리했다.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은 제주항공 아카데미 1기, JPDC 취업전략 아카데미 1기, NH농협 취업아카데미 1기, 3개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취업아카데미는 항공분야, 공기업, 금융분야 등 3개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각 분야에서 제주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제주항공,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가 참여했다.

취업아카데미는 참여기업 CEO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서 분야별 교육의 전문성을 높였으며,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통하여 실무능력을 길렀다.

올해 아카데미 수료생 중에는 제주항공 하반기 신입 공채를 통하여 4명이 객실승무원으로 취업을 하였으며, NH농협은행 하반기 신입 공채를 통해 2명이 행원으로 취업을 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제주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20일에 제주대학교 송석언 총장님을 비롯, ㈜제주항공, 제주도개발공사,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학년도 지역우수기업과 함께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취업아카데미’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 워크숍에서는 2018학년도에 진행한 취업아카데미 경과 및 성과를 보고하고 2019학년도 취업아카데미를 위한 의견 수렴을 하는 자리를 가졌다.

저작권자 © 제주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